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WIL] 6주차 주간회고
    WIL(Week I Learned) 2022. 12. 11. 20:24

    *20221211의 회고

     

     

       벌써 한주가 또 지나갔다. 이번주는 본격적으로 스프링의 존재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그런데 저번주보다 배우는 난이도의 차이가 껑충 뛴 느낌이었다. 아직 스프링에 대해서 잘 알지도 못하는데, 스프링으로 개인 프로젝트를 해야하는 과제가 주어졌다. 쫓기면서 공부를 해야하는 기분이라 이번주는 불안한 마음을 항상 가지고 있었던 것 같다...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보니 알아가는 느낌이 든다기 보다는 결과물을 어떻게든 내야한다는 생각에 이것 저것 무질서하게 정보를 머릿속에 넣으려고 했다. 그렇기에, 이번주는 정말 만족스럽지 못했다... 물론 그 과정에서 얻게 된 지식들도 있지만 효율이 떨어지는 한주를 보냈다고 생각한다. 다음주는 시간표를 보니 특별히 과제는 없는 것 같다. 따라서 다음주에는 마음 편하게 지식을 채워 넣을 수 있을 것 같다! 다음주에는 평소 공부 패턴으로 꼭 다시 돌아오길 바란다. 다시 집중하고 배우고 몰랐던 지식을 채워갈 것이다. 

       주말동안에 가족모임이 있어서 공부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적었다. 코딩테스트 문제만 두 문제 정도 풀었고, 한 문제는 성공했지만 다른 하나는 성공하지 못했다. 추후에 계속 도전하는 것으로 ...ㅎㅎ 그리고 이제 스프링 입문 강의가 끝났고, 앞으로는 스프링 숙련 강의를 듣게 될 텐데, 다른 동료들의 말에 의하면 강의가 꽤 괜찮다고 한다! 따라서 매우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ㅎㅎ 앞부분은 살짝 듣긴 했는데 어떤 걸 완성해야 한다는 압박이 없는 상태이다 보니 마음 편하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ㅋㅋ 오늘 남은 시간은 스프링을 공부할 것이다. 다음 프로젝트 전까지 빡세게 공부해놔서 팀원들에게 피해가 안가게, 우리 팀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팀장으로써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해야지 아주!!!! 다음주도 딴짓 하지말고, 집중하고, 지나간 시간은 다시 오지 않는다! 현재에 최선을 다하자! 화리링~~~~ !

        

    'WIL(Week I Learn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L] 내배캠 8주차 주간회고  (0) 2022.12.25
    [WIL] 내배캠 7주차 주간회고  (0) 2022.12.18
    [WIL] 5주차 주간 회고  (0) 2022.12.04
    [WIL] 4주차 주간회고  (0) 2022.11.27
    [WIL] 3주차 주간회고  (2) 2022.11.2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