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WIL] 내배캠 8주차 주간회고
    WIL(Week I Learned) 2022. 12. 25. 23:25

    *20221225의 회고

     

     

    🎄MERRY CHRISTMAS🎄

     

     

       벌써 큰맘먹고 공부를 시작한 지 두달이라는 시간이 흘렀다니... 믿기지가 않는다! 그런데 한편으로는 뿌듯하기도 하다. 처음 내배캠을 시작할 당시에는, 내가 과연 이 과정을 무사히 끝낼 수 있을까 걱정하는 마음이 컸는데, 두달이 지난 지금 나는 이 과정을 해내는 데에 있어서 절대 어렵지는 않을 거라는 확신이 든다. 개발을 하고, 모르는 내용을 찾아보고 공부하는게 이제 너무 익숙해졌다. 어려운 문제와 어려운 개념을 맞닥뜨리는 게 당연한 일이 되었고, 그것을 해결하는게 당연한 일이 되었다. 이런 마음가짐이라면, 개발자가 되어서도 느리지만 앞으로 꾸준히 나아갈 수 있지 않을까? 그런 확신을 하게되는 요즘이다.

     

       이번주는 스프링 숙련, 심화 강의를 들으면서 보안 쪽으로 지식을 더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그런데, 아직 많이 어렵다. 뒷꽁무니만 졸졸 쫓아다니는 느낌이 들었다. 그러나 이제 나 나름의 방법을 찾았다. 느리지만 천천히 따라잡고 있다. 쉬운 것부터 정확하게 알아가는 방법을 택했다. 진도에 맞추기 급급해서 그냥 의미도 모르고 지나가는 것은 내가 공부하는 것이 아니기에 내 페이스대로 쭉쭉 밀고 나갈거다. 결국엔 내가 안다는 것이 중요한 거니까! 

     

       다음주 금요일 부터는 세번째 팀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설레기도 하고 두렵기도 하다. 늘 느끼는 감정..! ㅋㅋㅋ 그래도 얼마나 값진 경험인가.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부해서 그 지식을 함께 펼쳐나갈 수 있으니 말이다. 월화수목 정말 집중해서 부족한 부분 채워 나가자. 이번주 목표 : 제공된 강의의 내용까지는 충분히 숙지해서 팀프로젝트 참여하기! 다음주도 완전 화이팅~!!!!!!!!!

     

     

     

    'WIL(Week I Learn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L] 내배캠 10주차 주간회고  (0) 2023.01.08
    [WIL] 내배캠 9주차 주간회고  (0) 2023.01.01
    [WIL] 내배캠 7주차 주간회고  (0) 2022.12.18
    [WIL] 6주차 주간회고  (1) 2022.12.11
    [WIL] 5주차 주간 회고  (0) 2022.12.04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