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WIL] 내배캠 10주차 주간회고
    WIL(Week I Learned) 2023. 1. 8. 22:39

    *20230108의 회고

     

     

       내일배움캠프를 시작한지 벌써 10주차라니...! 70일이 흐른것이 정말 맞는 것 일까..? 아니다..아닐것이다... ^^ㅎㅎㅎㅎㅎㅎㅎㅎ 내일부턴 진짜 빡공 진짜 빡공 앞으로 얼마 안남았는데 보람차게 보내야지...나야...?

       아무튼, 이번주는 본격적인 세번째 프로젝트 진행 주간이였다. 아, 정말 많은 아쉬움이 남는 프로젝트 였다. 그 전 프로젝트 까지는 배운 내용을 잘 활용해서 어렵지만 그래도 나름 잘 이해하면서 참여했었는데, 본격적으로 스프링을 사용해서 서버구현을 하니 시큐리티나 JPA 부분에서는 참여도 못하고 이해도가 꽝꽝꽝이었다... 프로젝트 막바지 단계에서야 그부분을 공부하게 되었다... 다행히 다른 팀원분들 덕에 프로젝트는 무사히 끝낼 수 있었지만, 다음엔 정말 이러고 싶지 않다... 시간분배, 노력이 매우 매우 모자랐던 프로젝트. 많이 반성한다. 이 쓴 패배감(?)을 밑거름 삼아 더 더 성장하자. 해낼 수 있자너 ~!

       다음주는 SQL 을 배우는데, 아마 배우고 나면 바로 또 네번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걸로 알고 있다. 흠... 어떤걸 하게 될까... 아무튼 SQL 을 배우고 나면 DB기반의 지식을 쌓을 수 있겠지, 그러면 JPA를 이해하는데 훨씬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기대가 된다. 다음주도 화이팅하고! 다시 코테 준비도 해야지! 빠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