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WIL] 내배캠 11주차 주간회고
    WIL(Week I Learned) 2023. 1. 15. 13:28

    *20230115의 회고

     

     

       또 한 주가 무서운 속도로 흘러갔다. 이번주엔 코테 공부와 스프링 시큐리티 강의, 그리고 인프런에서 JPA 기초 강의를 들었다. 시큐리티 강의를 들을 때는 내가 지금 공부하는게 맞는가 싶을 정도로 내용이 어려워서 꾸역 꾸역 잡고 있다가, 결국엔 그냥 수박 겉핥기 식으로 가볍게 듣고 넘겼다. 그러고 난 후 인프런에서 JPA 기초 강의를 수강하니 난이도가 확실히 낮아진 느낌이라 내용이 쏙쏙 이해가 되고 공부하는 의지가 뿜뿜 생겼다.

       내일부터 새로운 팀과 네번째 프로젝트가 진행되는데 어떤걸 하게 될지 궁금하다. 세번째 프로젝트가 끝난 후 일주일이란 텀을 두고 또 새로운걸 하기 때문에 아마 세번째 프로젝트와 비슷하게 진행되지 않을까 싶은데... 역시나 기대되기도 하고 살짝은 두렵기도 하다 ㅎㅎ

       시큐리티 부분도 팀프로젝트 때 요구되는 조건일텐데, 그래도 이번에 한 번 가볍게 듣고 넘겨서 시큐리티를 적용하는 부분의 대략적인 흐름은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다시 강의를 듣고 공부하게 되면 처음보다는 훨씬 이해가 잘 되지 않을까 싶다! 결국은 시간 문제다. 얼마만큼의 시간을 투자하느냐에 따라 능력치가 달라지는 것이니까 조급해하지 말고 늘 했던 것 처럼 확신을 갖고 묵묵히 헤쳐 나가자!

       이번주 주말에는 평소 주말보다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꽤나 많이 주어졌다. 덕분에 주말에도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었다. 오늘 하루 남은 시간도 활용 잘해서 알차게 보내자! 또한, 다음주도 프로젝트 하면서도 부족한 부분도 채워나가면서 공부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일정관리, 시간관리에 신경써서 잘 해보자 화이팅 !!!! 

        

Designed by Tistory.